티스토리 뷰
목차
5년 만에 블랙핑크 제니가 예능에 출연한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죠. tvN 신작 예능 <아파트404> 1화가 공개되었습니다. <아파트 404>는 시공간 초월 실화추리극이라는 프로그램 설명답게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을 모티브로 만든 추리 예능입니다. 숨겨진 단서들을 통해 비밀을 풀어가는 재미와 완벽 고증된 그 시절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세트와 소품, 출연진들의 캐미가 매력적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출연진의 인스타그램은 아래 버튼을 통해 빠르게 이동하실수 있습니다.
<아파트 404> 프로그램 소개
대한민국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전대미문의 실제 사건들과 비밀을 품고 있는 아파트에 초대된 입주민 6인!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수상한 사건을 직접 마주하면서 숨겨진 단서들과 게임을 통해 비밀을 풀어간다.
* 매회 새로운 시대로 타임슬립, 새로운 에피소드를 다룹니다.
출연진 소개
다른 분들은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고, 이정하 님은 드라마 무빙에서 김두식(조인성분)과 이미현(한효주분)의 고등학생 아들로 등장한 배우입니다. 무빙 출연 당시보다 살을 많이 빼서 다른 사람처럼 보이네요.
1화 하이라이트
<아파트 404>의 첫 배경은 1998년입니다.
1998년, 서울 도심 아파트 공사장에서 금맥이 발견됩니다.
하지만 아파트 입주가 임박한 상황이라 채굴을 포기하고 그 대신 아파트 이름을 '황금 아파트'로 지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시공사 직원이 금을 갖고 도주하다 붙잡히는 사건이 벌어졌고 회수한 금마저 다시 사라지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아파트 404> 6인의 입주민들은 시간을 되돌려 그 사건 속으로 들어갑니다.
입주민들은 게임을 통해 단서를 얻어서 자신들이 타입슬립한 아파트의 비밀을 알게 됩니다.
(게임은 너무 뻔하고 흔한 옛날 예능이라 신선함이 떨어졌으나, 오나라님의 리액션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유가네(유재석,양세찬,제니)팀과 차가네(차태현,오나라,이정하)팀이 각각 다른 집을 배정받아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완전 레트로 감성으로 꾸며져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추억의 골드스타.
'황금' 키워드 발견하고 기뻐하는 차가네. 차태현, 오나라님의 발동동 리액션 너무 귀엽습니다.
유가네, 유재석팀은 게임에서 이겨 결정적 힌트를 받았습니다. 황금이라는 키워드뿐만 아니라, 황금이 숨겨진 장소를 알려주는 힌트까지 얻게 된 것이죠.
제니님이 게임도 잘하고 추리도 잘하시더라고요. 황금이 숨겨진 장소를 단번에 찾아냅니다! 젠탐정!
황금은 차가네 화장실 욕조에 있었습니다!
욕조의 문을 여는 법을 알아낸 제니.
띠용. 하지만 이미 금괴는 사라졌습니다. 금괴는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요?
오후 5시까지 황금을 찾아 탈출하라는 미션을 받은 입주민들, 이제 모두가 황금의 존재를 알고 있습니다.
이 황금을 옮길 수 있는 조건은 위 사진과 같이 욕조 한 번을 열 때마다 2개씩 가방에 담아 총 10개를 가방에 채워야만 하죠.
그럼 누군가 저 과정을 거쳐 금괴를 옮겼다는 것인데, 과연 누구일까요?
범인은 바로 차태현이었습니다!
입주할 때 받은 입주민 설명서에는 역할이 부여되어 있었던 것이죠.
차태현씨는 과거 황금을 훔쳐 달아난 '시공사 직원' 이었습니다.
다른 입주민들의 눈을 피해서 금괴 가방을 채워서 빼돌렸던 것!
하지만 반전은 또 있었습니다.
차태현이 힘들게 금괴를 채워 빼돌린 가방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누군가 가져간 것이죠.
그때 밝혀지는 충격적인 사실. 시공사 직원은 2명이었습니다. 차태현 말고도 시작부터 모든 비밀을 알고 있던 사람이 한 명 더 있던 것이죠.
그 정체는 바로 양세찬이었습니다!
양세찬은 욕조를 열어 누군가 금괴를 2개씩 옮긴 흔적을 발견하고는 다른 시공사 직원이 있다는 사실을 눈치챕니다.
그리고 아무도 모르게 차태현이 숨겨놓은 금괴 가방을 가져갑니다.
오후 5시가 다 되어가자, 미리 누더기 사이에 숨겨두었던 금괴 가방을 들고 냅다 도주하는 양세찬.
오늘의 승자는 양세찬이었습니다.
차태현이 바닥을 뒹굴며 자신이 시공사직원이었다는 사실을 밝힙니다.
차태현의 연기에 깜빡 속은 다른 입주민들은 배신감을 느끼고요.
예능 신생아 이정하 배우는 이제 예능을 알았다네요. 흐뭇. 예능은 반이 배신이야.
믿을 사람 없다며 오나라님을 잡고 쓰러지던 제니님 사진으로 1화 하이라이트를 마무리하겠습니다.
2화 예고
2화는 납치? 실종 사건을 다룰 것 같네요.
익숙하지만 신선한, 이정하님의 예능력이 올라오고 출연진들의 케미가 올라가면 더 재밌어질 것 같네요. 실화 바탕이라는 부분이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2화가 기대됩니다.
<아파트 404>는 티빙에서 다시 보기 하실 수 있습니다.